한국재료연구원-누비고, 과학체험 패키지 ‘배달해 과학’ 진행

입력 2023-04-20 11:26 수정 2023-04-20 11:30
창원 민관협력 배달앱인 ‘누비고’를 통해 받을수 있는 한국재료연구원의 과학체험 패키지인 ‘배달해 과학’. 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창원 민관협력 배달앱인 ‘누비고’를 알리고 한국재료연구원의 과학체험 패키지의 시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배달해 과학’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배달해 과학’은 청소년 가정 등에 과학체험 패키지를 배달하는 한국재료연구원의 지역 융합형 과학문화 활동 프로그램으로 재료연은 시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착한 배달앱 ‘누비고’와 협업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창원시민으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사업에 선정되면 ‘항공기 제트 엔진 만들기’ 등 과학체험 키트를 배달받을 수 있다.

신청은 20일부터 22일까지며 선착순 500가구 대상으로 당일 마감을 방지하기 위해 3일간 150명 내외로 나눠서 모집한다.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재료연구원 대외협력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호 창원시 지역경제과장은 “지난 2월 정식 출시 후 아직 ‘누비고’의 인지도가 낮은데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시민들이 착한 배달앱 ‘누비고’를 알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누비고’는 소상공인들이 입점비와 광고비 없이 배달 중개 수수료로 결제금액의 2%만 내면 되는 착한 배달앱으로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를 탑재하는 등 앱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