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CICPE)'가 6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15일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참가 브랜드 수, 신제품 출시 수, 총 입장객 수 등 지표에서 역대 CICPE 최고치를 기록했다.
박람회를 주관한 하이난국제경제발전국 통계에 따르면, 이번 CICPE는 국제 브랜드 2226개, 중국 국내 브랜드 1156개 등 총 65개 국가 및 지역 3382개의 소비재 브랜드가 참가했다.
입장객은 바이어와 전문 관람객 5만여 명을 포함 32만 명(연인원)에 달했으며, 한국∙이탈리아∙프랑스∙독일∙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 등 35개국가 및 지역에서 2000명이 넘는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소비재박람회에선 신제품 출시 및 전시 행사가 총 311차례 진행됐고 더불어 1000개 이상의 신제품이 공개됐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주제포럼, 요트 전시회, 패션 위크, 바이어 매칭, 국가별 소개, 성∙시 소개 등 행사도 진행됐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