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오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LG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는 고객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서 사전 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고객상담실,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자가 점검을 한 뒤 추가 조치가 필요할 경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에어컨 자가 점검 항목은 전원 연결 상태, 리모컨 배터리, 극세필터 청소 상태 등이다.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고객도 실외기실 창문 개폐 여부, 차단기 확인 등 자가 점검을 한 뒤 필요 시 사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 엔지니어가 가정에 방문하면 출장비·점검비는 무료지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을 할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방문 점검에선 냉매 누설 여부·냉기 온도 등 성능, 실내기 필터 등 위생 상태, 전원 콘센트 및 배선 연결 등 안전 사항, 배수 호스 누수 및 이물 막힘 여부, 실외기 주변 환기 등을 점검하고 에어컨을 시범 가동한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