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이 이달부터 4월 28일까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관람객 안내, 행사‧운영지원, 교통·주차 관리 등을 담당하는 일반분야와 행사 진행 보조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수화 등 통역 분야다.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엑스포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고, 행사 기간에 15일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10명 이상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단체신청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엑스포 조직위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5~6월쯤 합격자를 발표한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열린다. 주행사장에는 높이 45m 솔방울 전망대 등 볼거리와 함께 전시관, 산림엑스포 공식 음식관과 푸드트럭 등이 마련된다. 전시관은 주제별로 푸른지구관, 산림평화관, 문화유산관, 휴양치유관, 산업교류관 등 5곳으로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13일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및 운영을 위해 책임감 있고 열정적인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