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권역 업무보고회 열고 시민과 소통

입력 2023-02-06 22:38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은 지난 3일 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열린 신곡1동행정복지센터 업무보고회 ‘2023년 시민과 함께 바꾸는 신곡권역의 기분좋은 변화’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종전 권역동 업무보고회와는 다르게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음악과 함께 진행됐으며, 신곡권역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 신곡권역의 변화 공유, 계묘년 새해인사 퍼포먼스, 주민과의 대화 등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2023년 새로운 변화로 도약하는 신곡권역을 위해 ▲신곡1동행정복지센터 청사 신축 ▲신곡권역 볼라드 전수 조사 및 정비 ▲2023 주민참여 예산 사업 ▲The 따뜻한 복지마을 조성을 위한 2023 복지사업 등 4개 사업 계획이 발표됐다.
의정부시 제공

신곡권역의 변화 공유에 이어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는 시민들이 평소 시정에 대한 궁금한 점과 건의 사항에 대해 김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시장은 “앞으로 의례적인 권역동 업무보고회가 아닌 의정부의 변화 공유의 장, 시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오늘 시민들과 공유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2023년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 새롭게 변화하고 더 크게 발전하는 신곡권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