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플라넷 일산, 지역사회 아동복지 증진 협약 체결

입력 2023-01-31 17:32
류지영(왼쪽) 아쿠아플라넷 일산 관장이 31일 김선미 고양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과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 제공

경기 고양시 대표 관광명소인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31일 고양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역사회 상생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지역사회 아동복지 증진의 일환으로 연령대에 따른 양질의 아쿠아리스트 진로 교육과 해양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장료 할인 및 무료 교육을 지원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유치부 및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스템프북을 활용한 사전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고학년 어린이 대상으로는 보다 전문화된 아쿠아리스트 진로탐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아쿠아리움 관람을 통해 해양 생태를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지원하며, 먹이주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경험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류지영 아쿠아플라넷 일산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아동들의 복지증진에 힘쓰고자 한다”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체험 프로그램 및 입장료 할인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