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등용문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S)’가 이달 말 개막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3년 LCK AS 개최 계획을 9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LCK AS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오픈토너먼트 3회, 트라이아웃 1회, 아카데미리그 1회로 구성된다. 첫 대회는 오는 29일 열리며, 15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
LCK AS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팀 관계자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선보이거나, LCK 팀 산하 아카데미 소속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갈고닦으며 데뷔를 준비하는 무대다.
LCK AS는 오픈토너먼트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트라이아웃에 참여, LCK 팀 산하 아카데미 입단에 도전하는 구조다. 협회에 따르면 작년에는 1100여 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24인이 LCK 및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로 콜업되고 6인이 LCK 팀 아카데미에 입단했다.
올해 첫 오픈토너먼트는 이달 말인 29일부터 진행된다. 2022시즌 또는 2023시즌에 솔로 랭크에서 다이아4 티어 이상을 달성한 만 12세 이상의 선수끼리 5인 규모의 팀을 짜 참가가 가능하다. 단 LCK와 LCK CL을 비롯한 프로 리그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도전할 수 없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