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우 위원장 너머 국민의힘 의원들의 자리가 비어있다.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 제1차 전체회의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채 열렸다.
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을 기다리며 머리를 쓸고 있다.
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애초 10시30분에 회의가 예정돼 있었지만 국민의힘 의원들의 자리가 채워지지 않자 20분쯤 지난 시각 우상호 국조특위 위원장이 개의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렸다.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앞두고 국민의힘 의원들의 자리가 비어있다.
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국민의힘은 내년도 예산안을 먼저 처리한 후 국정조사를 진행하기로 한 여야 협의 위반이라며 국조특위에 불참했다. 이날 회의에선 국정조사 본조사 일정과 증인 채택을 논의했다.
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우 위원장은 "특위 남은 시간은 20일뿐이다. 국조특위 위원장으로서 본조사를 지체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라며 "국민의힘 의원들께서 지금이라도 속히 국조에 참여할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밝혔다.
우상호 국회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마친 뒤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