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입력 2022-12-19 11:15
구리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는 지난 16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구리시 기간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정, 상생, 시민 화합’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20만 구리시민 행복시대 개막을 이끌기 위한 백경현 구리시장의 민선 8기 비전과 전략이 담긴 ‘10개 분야, 100가지 공약사업’의 주요내용과 추진상황, 실천계획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공약사업과 관련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7월에는 시장 주재로 부서별 공약사업 실천 계획에 대한 보고를 통해 공약의 실천 가능성과 관련 법 저촉 여부, 예산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또한 매주 국별 공약사업 보고회를 열고 추진상황을 점검했고, 8~9월은 공약 이행 시민평가단을 위촉해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이행상황을 평가했다. 시의회와 협치를 위해 시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사업에 대해 추진상황과 예산 규모 등을 설명하는 등 소통해 왔다.

백경현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구리시의 시정방침인 ‘역동적 성장-살기좋은 경제도시, 따뜻한 공감-함께하는 행복도시, 새로운 도약-스마트 미래도시, 시민 만족-문화중심 젊은도시’를 바탕으로 새로운 구리 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시민과의 중요한 약속”이라며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것인 만큼 시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겠다. 또한 새롭게 도약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공약 추진상황을 꼼꼼히 챙기고, 적극적인 자세로 주요 정책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