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험생 이벤트 풍성…주요 관광지 파격 할인

입력 2022-11-21 13:18
횡성루지체험장에서 관광객들이 루지체험을 하고 있다. 횡성군 제공

강원도내 주요 관광지가 고3 수험생을 위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태백시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365세이프타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65세이프타운은 각종 재난과 재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 시설이다. 이벤트 기간은 22일부터 12월 말까지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21일 “모든 수능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지친 수험생들에게 쉼과 힐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철원문화재단은 ‘수능 끝! 대박 기원 이벤트’를 연다. 이달부터 12월 16일까지 철원작은영화관에서 영화표를 발권한 수험생이 수험표를 제시하면 팝콘과 음료를 무료로 준다.

영월 동강시스타는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은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식음료는 수험생을 포함해 4인까지 10% 할인 적용된다. 예약은 동강시스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체크인 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횡성군은 수험생을 위한 횡성루지체험장 반값 할인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횡성루지체험장은 우천면 오원리∼안흥리 전재 구간에 2.4㎞ 길이로 조성됐다. 전재는 횡성군 안흥면과 우천면을 잇는 통로 역할을 하던 곳이다. 군은 2012년 전재터널이 개통된 이후 사용되지 않으면서 장기간 폐도로 방치된 옛 국도 42호선 도로를 활용해 루지체험장을 만들었다.

루지체험은 바퀴와 제동장치가 달린 무동력 썰매를 타고 경사진 도로를 내려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30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주말에는 오후 7시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횡성군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그동안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백=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