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 창단 2년 만에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쓱세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이마트24 SSG닷컴 G마켓 등 온·오프라인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기 전부터 쓱세일 전단지가 외부로 유출되는 등 관심을 모았다.
주요 오프라인 행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계열사들은 길게는 오는 30일까지 관련 행사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인기 상품군 전품목 ‘1+1 행사’, 최대 50% 할인 등 연중 초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펼친다. 계란, 삼겹살·목심, 냉동군만두, 참치, 시리얼, 두부 등 식품군과 세제 등 생활필수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엠포리오 아르마니 주니어, 스노우피크, 아이잗바바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 시코르 핸드크림, 식당가 1만원 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에어볼 추첨, 럭키드로우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평소 편의점 ‘1+1 행사’로 보기 힘들었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하겐다즈 미니컵 등 인기 제품들과 볶음면 즉석밥 면도날 등 먹거리와 생필품도 ‘1+1’로 살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추가 50% 페이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17일까지 ‘SSG랜더스 통합 우승 기념’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펼친다. 사이렌 오더로 이벤트 음료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 쿠폰, 스타벅스 별 등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계열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SSG닷컴은 디지털 콜렉터블, 멤버십 할인권, 특별 굿즈 등으로 구성된 ‘SSG랜더스 한정판 패키지’ 상품 4종을 단독 판매한다. 친필 사인이 들어간 굿즈, 알비백 응원푸드백, SSG머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댓글 추첨 이벤트도 30일까지 진행한다. G마켓은 18일부터 23일까지 SSG랜더스 공식샵에서 사용 가능한 8%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관중 수 1위를 기록한 열정적인 팬들의 성원이 올해 SSG의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 우승의 밑바탕이 됐다”며 “야구팬들과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세계그룹의 19개사가 총출동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