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이하코오롱FnC)의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첫 출시한다.
골든베어는 메인 로고인 버킷햇을 쓴 곰 캐릭터를 활용한 ‘골든베어와 라운딩을!’ 16종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자유로운 골프 라이프를 보여주는 이모티콘 배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이모티콘은 골든베어 22F/W 캠페인 테마인 ‘골든베어 골든크루’를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골든베어 메인 로고인 버킷햇을 쓴 곰의 형태로 구현했다.
이모티콘은 퍼팅에서 컨시드를 받기 위한 간절한 모습, 해저드에 빠져 절망하는 모습, 골프 카트를 타고 가는 모습 등 라운딩 상황을 세밀하게 표현했다. 또한, 스케이트보드를 타거나, 실제 골든베어 오프라인 매장을 담은 곳에서 쇼핑을 하는 모습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이모티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모티콘은 9월 26일 오후 2시부터 골든베어 공식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선착순 지급하며 한 달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함께 발송한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