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숲 ‘도그페스타’ 등 풍성한 가을 축제 진행

입력 2022-09-23 20:35

강아지숲 테마파크는 9월 2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두달 간 가을축제 ‘가을나들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가을나들이 기간에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그페스타’도 개최될 예정이다.

‘가을나들이’ 기간에는 단풍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가을 피크닉부터 마음을 전하는 강아지숲 우체국, 미니 백일장, 사진 콘테스트를 비롯, 도그 스포츠 시범까지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피크닉존은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는 타프 및 피크닉 매트를 이용해 반려견 및 사랑하는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축제 기간, 반려견 또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를 작성해보는 강아지숲 우체국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제를 택해 간단한 글짓기를 하는 미니 백일장을 비롯해 강아지숲의 숨어 있는 공간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사진 콘테스트가 열린다. 미니 백일장과 사진 콘테스트 결과물들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10월에는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강아지숲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2022 도그페스타’가 개최된다. 이번 도그페스타는 ‘우리는 가족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우리는 가족입니다 포토존’ ‘약속의 벽’ 등 주제 프로그램과 반려견 상식 퀴즈대회, 미니 운동회, 공 가져오기 게임,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등이 주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물등록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설채현 수의사-스페셜 게스트가 함께하는 반려문화 토크 콘서트 ‘반려가족과 생명윤리’와 신사경 원장의 반려견 건강관리 세미나 ‘20세까지 가족으로 함께’를 비롯해 반려견 추나 마사지 특강, 반려견 건강상담 부스 등이 마련된다. 도그페스타 기간 중 설채현 수의사와의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는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된다”며 “강아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