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나는 금붕어”…日작가 촬영 삼성 플립4 영상 화제

입력 2022-09-12 12:51 수정 2022-09-12 14:16
일본인 인플루언서 겸 영상작가 A씨가 삼성 갤럭시 Z플립4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 인스타그램 aaa_tsushi_ 캡처

“하늘을 헤엄치는 금붕어. 컴퓨터그래픽보다 멋지네요.”

“완전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인가요?”

일본인 인플루언서 겸 영상작가가 삼성 갤럭시 Z플립4를 이용해 촬영한 감각적인 금붕어 영상이 온라인 공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A씨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아이디 aaa_tsushi_)에 ‘하늘을 헤엄치는 금붕어’라는 게시글과 함께 Z플립4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aaa_tsushi_ 영상 캡처

금붕어들이 헤엄치는 어항에 Z플립4를 반쯤 접은 상태로 넣은 후 어항 밖에 있는 사람을 촬영하는 방식이다.

Z플립4의 접는 기능과 방수 기능을 이용해 금붕어가 파란 하늘을 나는 듯한 영상을 촬영한 것이다.

인스타그램 aaa_tsushi_ 영상 캡처

A씨는 “옛날 꿈에서 봤던 풍경을 재현해 보고 싶었다. 수조의 크기와 물의 양, 금붕어 숫자 등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며 “촬영에 이틀이 걸렸다”고 했다.

이어 “(Z플립4는)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이고 방수 기능이 있어 만족스러운 영상을 찍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A씨는 갤럭시 협찬을 받아 촬영한 광고 영상이라는 점을 밝혔다.

해당 영상은 4일 만에 좋아요 2만1000개를 찍었고 댓글은 180여개가 달렸다.

인스타그램 aaa_tsushi_ 영상 캡처

일본 현지인들은 “너무 좋은 영상이다. 금붕어가 은하수도 건너게 해보고 싶다” “하늘을 헤엄치는 금붕어가 정말 예쁘다” “지금까지 찍은 영상 중 제일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현지인들은 “정말 멋지다. 갤럭시를 갖고 싶다” “완전 방수인가? 내 폰으로 이런 영상을 찍으면 고장 날 것 같다”며 Z플립4 기능에 관심을 갖기도 했다.

영상을 촬영한 인플루언서 A씨는 일본에서 지방은행을 다니다 퇴직한 후 영상업계 벤처기업에 재직 중이며 SNS에 사진, 동영상을 찍는 방법 등을 올리고 있다.

나성원 기자 na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