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의 캐릭터 ‘부천핸썹’이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시는 다음 달 14일까지 부천핸썹을 알리고 본선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는 투표를 통해 전국의 지역·공공 캐릭터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는 100개 이상의 캐릭터가 출품됐다. 본선에는 부천핸썹을 비롯한 30개 캐릭터가 올라왔다.
본선은 대국민 투표, 전문가 심사, 서면 등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대국민 투표는 다음 달 14일 오후 2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시가 추진하는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서는 100명에게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는 부천핸썹 투표 인증 사진을 관련 이벤트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20일 페이스북에서 이뤄진다. 개별 문자메시지도 발송된다.
부천핸썹은 발음이 유사한 영어 표현인 ‘Put your hands up’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 캐릭터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음 달에는 부천핸썹 이모티콘과 굿즈 출시 등 활용 영역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시의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김민 기자 ki84@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