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농산물 구독 좋아요!…강원도 구독경제 서비스 본격 시동

입력 2022-08-10 14:11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이 11일부터 구독경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도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 시장확대와 1인 가구 증가추세에 맞춰 강원더몰에서 구독경제 서비스 ‘원더구독’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액을 내면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다.

판매 품목은 도가 강원더몰 입점 기업에서 선정한 김치, 달걀, 참기름, 영양제, 쌀 등 42개사 90여개 제품이다.

도는 원더구독 오픈을 기념해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 강원더몰 50% 할인 기획전을 연다. 구독상품을 1회당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정기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2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18일 오전 11시에는 강원더몰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원더라이브를 통해 구독상품 특가할인 판매 라이브방송을 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2년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사업지자체 공모에 선정,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강원더몰에 구독경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도는 정기배송을 통한 고정매출, 구독회원 확대, 마케팅 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강원더몰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전길탁 도 경제진흥국장은 “구독경제는 소상공인에게 장기고객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구독자에게 저비용·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석이조 서비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