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부터 기업 매칭까지…경기도, 스타트업 대상 컨설팅

입력 2022-07-12 10:38

경기도는 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 10개사를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스타트업 M&A 투자설명회 컨설팅 및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의 투자설명회(IR)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매도·매수기업의 M&A 매칭을 성사시키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은 투자설명회 컨설팅, 매도·매수 희망 기업 간 매칭데이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투자설명회 컨설팅은 M&A, 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의 성사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와의 일대일 컨설팅을 바탕으로, 추진 전략 수립, IR 및 IM 자료 제작 등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매칭데이는 M&A(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포함)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매수기업(중소·중견기업, 대기업, 상장사 등) 간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대상은 도내 7년 이내 우수기술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참여 희망기업은 8월 12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특히 참여기업은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을 통해 M&A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관련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아나 전쟁, 인플레이션 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기업 경영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스타트업의 출구전략으로 M&A가 떠오르는 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스타트업들이 이 사업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