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왜 안해?…관광公, 23일까지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22-07-05 09:11

창립 60주년을 맞은 한국관광공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관광서비스 발굴을 위한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1962년 관광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을 기하고자 설립된 관광공사는 세계적으로 엔데믹이 가시화되며 여행수요 폭발이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한국관광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실수요자인 국민이 원하는 관광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 실행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안하고 싶은 관광부문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사유와 함께 작성, 제출해 응모하면 된다. 작성 시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된 관광공사 2022년도 사업계획 및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TV’ 콘텐츠 등을 참고하면 좋다.

참여한 사람들 중 총 114명을 추첨해 태블릿PC, 블루투스 이어폰 등 경품도 제공하며, 당첨자는 오는 28일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발표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향후 관광공사 경영전략 및 사업계획 수립 전반에 활용될 계획이다. 상세 내용은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구 기획조정실장은 “국민이 한국관광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감 없이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