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한진 사장, 가상 물류공간 '로지버스 아일랜드’공개

입력 2022-06-28 15:17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이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28일 열린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구축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2025년까지의 비전과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서의 전략, 그리고 마케팅 및 신사업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관련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한진이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구축한 미래지향적인 가상의 물류 공간인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미래지향적 물류세계를 모티브로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또한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아바타로 참여하는 업무 협약 체결, 내부 임직원들의 소통의 공간으로 사용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활동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이 2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현민 사장은 “로지스틱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는 생활 깊숙이 파고든 물류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 물류가 일상에 기여하는 영향들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만든 마케팅의 하나이자 변화와 혁신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서영희 기자 finalcut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