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카톡 친구 ‘더하기 이벤트’로 더 커져 돌아와

입력 2022-06-01 13:07

경기도 수원시가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다양한 무료·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카카오톡 더하기 이벤트’라는 이름으로, 더 커진 혜택과 함께 돌아왔다.

3년 만이다.

수원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카카오톡 친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카톡 친구 통큰 이벤트’를 벌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바 있다.

수원시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시설, 문화공연, 스포츠 경기, 인근 도시 관광시설 등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쿠폰’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수원시가 카카오톡으로 보낸 ‘더하기 이벤트’ 홍보물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후 제휴시설 매표소에서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14개소다.

수원시의 대표 관광지인 화성행궁은 야간(18시 이후)에 무료입장할 수 있고, 수원시립미술관은 5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동반 1인까지 관람료를 20% 할인해준다.

수원시립합창단·수원시립교향악단·수원시립공연단 공연 관람료는 20%, 수원FC(일반석)·수원삼성블루윙즈(EN자유석)·kt 위즈(스카이존 일반석) 경기 관람료는 2000원(일반석 기준) 할인 받을 수 있다.

인근 도시 관광시설도 3곳도 가능해 광명동굴은 관람료 20%, 오산버드파크는 입장료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의왕레일바이크는 2인승 3000원·4인승 4000원(평일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이달 쿠폰은 이달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5월 30일 현재 수원시의 카카오톡 친구는 41만여 명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 ‘친구’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상회복과 함께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쿠폰을 준비했다”며 “제휴·할인 업체를 계속 발굴해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