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다음달 20일까지 ‘2022 여성발명왕엑스포(EXPO)’의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25~27일 개최되는 이 행사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가 통합된 행사다.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이 출원·등록한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을 심사해 시상하고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정부기관, 지자체에서 수여하는 특별상이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 및 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박람회 기간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고 국내 주요 유통업체와의 1대1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발명왕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에 하면 된다.
정연우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여성발명인의 경제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