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CBS는 창립19주년을 맞아 ‘육아엄빠’들을 위한 출생돌봄 토크콘서트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 저녁 7시30분,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쉰둥이 아빠’ 배우 신현준 씨가 세 아이를 키우는 동안 깨달은 지상 최고의 선물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네이버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를 집필한 서울대 공학박사 출신 닥터베르 작가와 육아메이트 ‘미오’로 알려진 부모교육전문가 오연경 대표가 출연해 육아에 관한 생각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전남CBS 권신오 대표는 “수백조원에 이르는 정부 예산에 불구하고 출산율이 회복되지 않는 상황에서 출생과 돌봄 문제에 나서야 할 핵심 주체는 결국 지역사회와 교회다”면서 “육아를 하는 부모들이 함께 고민과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2020년 기준으로 0.84명으로, 감사원이 최근 발표한 ‘저출산 고령화 감사 결과 보고서’에서는 향후 100년 후 전국 8개 지역을 제외한 221개 시군구가 소멸 고위험 단계에 이를 거라는 전망을 내놨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BS는 지난해 출산돌봄국민운동캠프를 발족하는 등 전사적으로 ‘Happy Birth K’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강연 역시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CBS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