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위한 성경적 성 가치관·성교육은?

입력 2022-04-20 14:58 수정 2025-07-15 16:44
에이랩아카데미와 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복음의료보건인협회(상임대표 이길수)가 주관하고, 두란노바이블칼리지, 횃불트리니티신학대 부설 평생교육원 등이 연합한 ‘생애주기별 17년 성경적 성 가치관·성교육 교육과정 세미나’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미취학 5년, 취학 12년에 이르는 다음세대의 생애 주기별로 필요한 성경적 성교육법을 다룬다. 특히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어로도 번역된 기독교 성 가치관·성교육 공과교재 ‘딩동 선물 왔어요’ 활용 사례와 17년에 이르는 다음세대의 생애주기에 맞춘 표준 커리큘럼, 양육자가 숙지해야 할 10개 분야 성 가치관 내용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관한 김지연 대표는 박순애 목사와 함께 지난해 미취학 아동을 위한 성경적 성 가치관 공과교재 ‘딩동 선물 왔어요’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기독교 성 가치관 교육을 펼치고 있다. 박 목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총회 교육자원부에서 15년 넘게 공과 공부 교재와 여름성경학교 교재 등 수많은 교재를 개발해왔다.

주최 측은 다음세대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정립해주는 데 필요한 교육과정을 모색하고 성경적 성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