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닫혔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특히 6시간 이상 날아가야 하는 장거리 행선지를 선호해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수요를 터뜨리는 ‘보복 소비’ 경향이 뚜렷하다는 분석이다.
13일 온라인몰 G마켓∙옥션에 따르면 백신 접종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최근 한 달(3.11~4.10)간 해외 항공권 판매가 전년 대비 876% 급증했다. 이 기간 해외 현지 투어 상품 판매도 781% 증가했다.
눈에 띄는 건 장거리 여행 수요가 늘었다는 점이다. 해외 항공권 판매순위 10위권 내 6곳이 비행 6시간 이상이 필요한 장거리 여행지였다. 항공권 판매순위를 분석해보면 캄보디아(6시간), 로스앤젤레스(11시간), 하와이(8시간) 등이 1~3위를 차지했다.
코로나 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는 오사카(2시간), 다낭(5시간), 후쿠오카(1시간)가 1~3위를 기록한 것과 크게 달라진 흐름이다.
G마켓은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상 심리가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전에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던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노혜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