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시티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를 만드는 프로젝트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숙박 등의 경험 요소를 도시 곳곳에 마련해 오감으로 즐기는 확장된 공연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하이브는 다음달 5일부터 17일까지 콘서트가 열리는 얼리전트 스타디움과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인 스트립 지역 인근에서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다음달 7일부터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벨라지오 분수쇼가 BTS의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에이리어15에서는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회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퍼미션 투 댄스’가 열린다. 매회 콘서트가 끝난 뒤에는 BTS의 노래로 펼쳐지는 ‘파티 인 더 시티’가 아리아 리조트 내 클럽에서 진행된다.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과 협업해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에 위치한 MGM 산하 11개 호텔에 BTS 테마 객실도 운영한다. 만달레이 베이호텔 내 레스토랑에선 한식 요리 코스를 제공하는 ‘카페 인 더 시티’가 운영된다. 메뉴는 비빔국수, 치킨, 붕어빵 등 BTS가 좋아하는 요리로 구성된다.
도시 곳곳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선 BTS를 테마로 한 의류, 패션 소품, 팬시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서만 선보이는 ‘시티 시그니처’ 상품도 제작됐다. 라스베이거스 테마 상품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하이브는 “그동안 축적해 온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사업 영역의 노하우를 집결한 완성형 공연 사업 모델인 더 시티를 통해 공연·문화 산업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