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위드 코로나시대 전도와 건강관리를 책임집니다

입력 2022-03-18 08:51 수정 2022-03-21 10:25

유희덕 목사
미사랑의료복지연합회 대표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

지구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미사랑 의료복지연합회에선 국내외 목회자, 선교사, 교인, 외국인, 의료취약계층 등 회원 24000명에게 제휴병원 950곳 통해 의료지원을 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시대를 맞이 하여 어떤 방법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마음껏 사역을 감당할 것인가를 놓고 구하던 중 코로나 바이러스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끼치는 비타민D를 확인하게 되었다.

비타민D에 관한 효능은 그동안 다양한 해외 임상연구논문을 통하여 확인돼 왔고, 국내 경우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임수 교수팀 논문 ‘비타민D결핍시 코로나19 감염률 및 중증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친다’ 등 최근 여러 신문과 방송에서 확인 할 수 있다(뉴시스 2022.1.4 보도 채널A 2022.1.8 뉴스)

즉 위드 코로나시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D라는 사실이다.

그런데 한국인은 비타민D수치가 평균15내외(정상수치30~100)로 부족, 결핍상태라

코로나 등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므로 반드시 비타민D를 정상수치로 높여야 되며

비타민D수치를 높이려면 햇빛을 통한 방법과 비타민D영양제 섭취 방법이 있는데 우리나라 여건상 햇빛을 쪼여 비타민D 생성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며, 비타민D영양제 섭취도 지용성이라 일부만 흡수 되고 찌꺼기가 남아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비타민D수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던 중 10년 전 부터 국내 병원 천 여 곳에서 사용중인 비타민D자외선조사기 ‘파노스’를 알게 되었고 이 의료기를 통해 코로나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판단, 미사랑 의료복지연합회에선 (주)파노스와 합력하여 특별공급을 시작하게 되었다.

서울 파노스 본사 체험센터에선 한 달 간 무료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파노스 체험 후 비타민D 상승 수치를 직접 혈액검사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파노스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특허 출원된 국제공인 의료기인증 제품으로 가정은 물론 교회에도 설치한 후 지역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하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좋은 교회로 인정 받아 전도효과도 클 것이다.
미사랑의료복지연합회 대표 유희덕 목사(왼쪽)와 ㈜파노스 곽은식 대표.

믿음이 신실하고 목회자 가족이기도 한 ㈜파노스 곽은식 대표께서 ‘파노스’를 특별가로 제공키로 했으며 한국교회 목회자, 성도 여러분께선 건강관리와 전도사역에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12년째 한국교회는 물론 전 세계 교회 목회자,성도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는 연합회에 더 많은 분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게 되면 더 많은 의료지원도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미사랑 비전인 글로벌메디컬센터가 속히 세워져서 세계선교사, 미자립목회자, 소외계층 등 위한 의료지원센터로 쓰임 받는 그날을 기대하며 한국교회 위한 파노스 특별공급, 글로벌메디컬센터 건립에 뜻있는 개인, 교회, 단체, 기업 등 적극적인 동참과 중보기도가 요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