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당’에 공개된 영화 ‘더 위크’…“어느 날 그는 내게 와 동행이 돼 줬다”

입력 2022-02-27 12:58

국내 기독 OT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퐁당’이 오리지널 영화 ‘더 워크’를 공개했다. ‘더 워크’는 ‘엘 샤다이’등의 곡을 작곡한 음악가 마이클 카드의 감동 실화를 다룬 소설 ‘동행’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진정한 멘토 ‘석호’ 역은 배우 강신일, 그를 통해 참 제자의 길을 걸어가는 ‘하경’ 역할은 배우 김진태가 맡았다. 이외에도 배우 성병숙, 김지은 등이 출연한다. ‘더 워크’는 주인공이 삶을 살아가면서 겪는 고민들을 멘토의 조언과 사랑으로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에게 진정한 제자도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과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3월 1일에는 역사와 철학, 신학 등을 전공한 광주 벧샬롬교회 김형익 담임목사가 ‘더 워크’를 해설하는 영상 콘텐츠 ‘씨네클래스’도 ‘퐁당’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노인이 소년에게 성경을 가르치는 이야기 ‘조나단 스페리의 비밀’ 여자 크로스컨트리 팀의 이야기를 다룬 스포츠 무비 ‘리멤버 더 골’ 어린이들을 위한 ‘유다의 사자:부활절 대모험’ 등 새로운 영화들도 최근 ‘퐁당’에 업데이트됐다.

지난해 2월 첫 출시된 ‘퐁당’은 3D애니메이션, 로맨스, 스포츠, 다큐 등 복음을 담은 다채로운 장르의 국내·외 영화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5일부터는 모바일뿐 아니라 스마트 TV와 웹 버전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더 워크’와 ‘씨네클래스’처럼 배경지식과 해설까지 더한 콘텐츠 등 앞으로도 다양한 기독영화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시 1주년을 맞은 ‘퐁당’은 CGNTV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인스타그램 등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갤럭시탭,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CGNTV 웹사이트·블로그 ‘퐁당’ 웹사이트·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