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신 행정학 박사(소망교회 원로장로)는 “하나님께서 평화 통일 선교의 도구로 사용하시기 위해 북한행정을 전공하게 하셔서 석,박사학위를 받아 공직에서 봉직했고, 관동대학교 대학교수로, 세계 사이버대 7대 총장으로 세워주셔서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나라를 순회하며 평화통일 교육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 선교사역을 감당하고있습니다. 특히 민족의 평화통일과 북한선교는 하나님께서 한국교회에 주신 지상명령이요 가장 중요한 과제임을 믿고 열심히 기도하며 함께 힘을 모아가야 합니다.더욱이 북한선교는 민족의 평화에 기여하도록 확고한 비젼과 목표를 갖고 기도하며 철저한 준비와 노력을 할 때 하나님께서는 한민족 복음화는 물론 평화통일과 북한선교, 세계인류 복음화를 위한 길을 열어주실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박완신 행정학박사(소망교회 원로장로)는 공직, 대학교수, 총장의 임기 중에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속에 평화, 통일선교사역을 위해 섬기며 봉사해 오다가 총장 임기를 마치고 나서 2013년도에 행정사법이 개정되어 국가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을 인정받아 국가전문자격사인 제1회 국가공인 행정사 자격증을 정부로부터 교부받아 2014년초에는 행정심판 소망 행정사무소를 서초동(법원앞)에 개설하여 대표 행정사로서 국민들의 행정적 편익을 위해 섬기며 봉사할 수 있는 일을 하고있다.
‘행정사는 행정과 관련한 국민의 편익을 도모하고 행정제도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다’는 행정사법 제1조의 목적대로 국가 전문 자격사로서 비전과 목표, 소망을 갖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섬김과 봉사의 정신으로 행정사 업무와 함께 대한행정사협회 교육부회장, 법률 정책위원장으로서 행정사 창업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있으며,2021년 6월 10일 행정사법 개정 시행으로 새로 통합된 대한행정회 초대이사 및 교육위원, 교수로로 위촉받아 행정사 창업실무교육과 함께 연수교육 과정에서 행정법령 제도와 전문자격사 직업윤리 강의를 맡아서 교육을 하고 있다. 2017년 8월에는 일본 총무성과 행정사협회등을 방문하여 한, 일 행정사법 비교연구를 통해 국회에서 국회 고위공직자 및 행정사들을 대상으로 행정법령과 관련한 행정 발전 포럼을 열어 주제 강연을 한 바도 있다.
박완신 행정학 박사 (소망교회 원로장로)는 바알신 앞에서도 무릎 꿇지 않는 7천의 남은자 처럼(왕상19:18)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변동역군(Change Agent)으로서 생명의 빛을 전하는 플러스 인생을 살기로 다짐하며 늘 하나님께 기도드리고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