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DC 올해도 온라인 개최

입력 2022-02-03 19:38

국내 게임 업계 최대 규모 지식공유 콘퍼런스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올해 온라인 개최로 명맥을 이어간다.

게임사 넥슨은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2020 N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월 28일까지 발표자 모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발표자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게임 및 관련 산업 종사자라면 N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와 함께 발표 초안 자료를 제출하면 NDC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자 선정이 이루어진다.

모집은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마케팅&경영관리, 데이터 분석, 메타버스&NFT, 커리어 총 8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게임 업계 신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NFT’ 분야를 신설한 게 눈에 띈다.

선정된 발표자에게는 전문가를 통한 1대1 발표 코칭과 함께 NDC 기념 키트, 발표자 기념 유니폼, 강사료가 지급된다. 이 외에도 발표자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애프터 파티를 열어 별도 소통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NDC는 지난 2007년에 시작해 올해 15회를 맞이한다. 매년 국내외 다양한 직군의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해 게임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개최한 NDC에는 7만 1100여 명이 누적 참관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