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D-2] “베이징 빛낼 기독선수들 파이팅!”

입력 2022-02-02 20:41 수정 2022-02-02 23:35
삽화=국민일보 그림창고.

한국올림픽선교회(대표회장 함덕기 목사)와 국가대표 선수촌교회 등 스포츠선교 관계자들이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2월 4∼20일)에 출전하는 기독선수 명단, 기도제목 등을 공유하고 중보 기도를 드리고 있다.

한국올림픽선교회 2일 보도자료를 내 “코로나19 위기 상황이라 특별히 출정 예배를 드리지 않았다”며 “하지만 함께 기도로 중보하는 스포츠선교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선수들이 영육간에 건강하고, 기량을 유감 없이 발휘해 국위 선양을 해 달라 등 7개항의 기도 제목을 공유하며 한국교회와 성도에게 중보 기도를 요청했다.

한국올림픽선교회 실무담당 황승택 전도사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하고 이 사역에 가장 앞서 있는 기독 선수들과 마음을 같이해 관심을 나눠 주시고, 저희와 있는 자리에서 응원하고 기도에 함께 주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들 단체에 따르면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는 모두 64명이며, 이 중 11명이 크리스천이다.

강원 평창 올림픽순복음교회 장진선 목사는 “제 손녀 알파인스키 김소희 선수가 마지막으로 쿼터를 추가로 받아 올림픽에 출전하게 됐다”며 주님 영광을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을 당부했다.

김소희 선수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4년간 열심히 훈련했다. 몸 건강하게 좋은 경기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루 훈련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크리스천 선수 명단.
●빙상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황대헌 △스피드 스케이팅 이승훈
△피겨 스케이팅 유영 이시형 △컬링 김경애 김영미
●설상
△스키 노르딕 복합 박제언 △알파인스키 김소희 △봅슬레이 김동현 석영진 정현우

◆베이징 동계 올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기도제목

1. 경기 일정 가운데 좋은 날씨를 주시고 선수들이 영육 간에 건강하게 하옵소서.

2. 경기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하시고 부상당하지 않도록 지켜 주옵소서.

3.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최상의 컨디션을 주셔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국위를 선양하게 하옵소서.

4. 믿음의 선수들이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여 강하고 담대함으로 경기에 임할 때마다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5. 믿음의 선수들이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육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 하게 하사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복음전도의 병기들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6. 믿음의 선수들이 믿지 않는 선수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게 하옵소서.

7. 이를 위하여 기독선수 신앙 지도와 사역자를 개최지에 파송해 기독인 국가대표선수 격려와 선교활동을 전개하고 각 종목별로 스포츠선교가 활성화 되어 기독교의 위상을 높이고 스포츠인들과 일반 대중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도록 하옵소서.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