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그룹의 핵심가치를 학습하고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도록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를 개발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SMBTI(Smilemates Best Type Indicator)는 스마일게이트가 지향하는 가치를 의미하는 캐릭터 ‘스마일메이츠(Smilemates)’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그룹문화를 친숙하게 내재화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이다.
특히 ‘스마일 아일랜드’라는 가상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 콘셉트와 게임 요소를 반영해 몰입감을 높였다고 게임사측은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인재문화실 김민정 실장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핵심가치라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그룹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구성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내재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