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은 올해 경기도 구석구석 테마골목사업에 선정돼 조성된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의 홍보영상이 유튜브, 카카오TV등 온라인을 통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0월 유튜브 채널 ‘얼간 김준호’를 통해 공개된 시간여행거리 열차 콘텐츠 ‘얼간이들 가평으로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는 2개월 만에 조회 수 11만의 기록을 달성했으며, 최근 카카오TV에서 공개한 ‘구석구석 골목투어(2회) 음악의 도시 가평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편’은 5일 만에 조회 수 20만을 넘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가평군은 시간여행거리 열차 영상을 많은 이들이 본 이유로 경춘선 열차를 비롯한 전반적인 음악역1939 내부시설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흥미롭게 전달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음악역1939와 열차, 철길공원, 가평잣고을시장, 레일바이크로 연결되는 투어코스로서 주는 매력이 영상의 재미와 더해지면서 큰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가평군은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를 지난 10월 15일 개방 후 방문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꾸준히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개방 초기에는 mbc강변가요제 LP전시, 경춘선과 관련한 시와 사진 등 전시 위주의 공간으로 구성했지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특별한 공간을 원하는 다수의 의견을 수렴해 작곡가 방, 작사가 방 등 음악적인 테마공간를 마련했다. 또한, 객차 내 휴식 테이블설치, 소규모 음악감상실을 구축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경춘선 시간여행거리 열차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개방해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가평=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