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2.0 공개

입력 2021-12-22 06:00
롯데온이 새롭게 정비한 장보기 서비스 2.0은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 받는 시간 선택을 첫 화면에 배치했다.

롯데온이 새롭게 정비한 장보기 서비스 2.0을 공개하고, 온라인 장보기 수요 잡기에 나선다.
이번 장보기 서비스 2.0의 핵심은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설계해 고객에게 편리한 장보기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 및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고,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동선을 정비했다. 롯데온은 롯데마트 및 슈퍼 등 오프라인 점포를 활용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목표다.
롯데온은 장보기 서비스 2.0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식료품(그로서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선호하는 배송 서비스 형태는 당일 배송(38%)과 원하는 시간(32%)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새벽 배송은 그 뒤를 이었다. 배송 서비스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는 원하는 시간(24%), 주문한 상품이 빠짐없이 배송(21%) 등이 꼽혔다.
이에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해 장보기 서비스 2.0에서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 받는 시간 선택을 첫 화면에 배치했다. 기존에는 공급자 관점에서 많은 상품을 노출하는 것이 우선이었다면, 이제는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다시 설계한 것이다.
이와 함께 롯데온은 식료품(그로서리) 상품 특성상 자주 구매하는 상품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별도로 안내해 손쉽게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박세호 롯데온 마트부문장은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장보기 서비스 2.0을 선보인다"며, “오프라인 점포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바탕으로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leed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