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남도의원,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입력 2021-12-16 09:44
서동욱 전남도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의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전남도의회 제공>

서동욱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3, 농수산위)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의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6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서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라남도 발전, 전남도 의회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등 성실하고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전라남도 도농교류 활성화 조례안’를 비롯한 전남 농어촌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치법규를 입안하고 행정사무감사에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모범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 의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동욱 의원은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 향상에 노력하고 행복한 전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