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비 11억 뷰 돌파

입력 2021-12-12 17:26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11억 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12일 밝혔다. BTS의 뮤직비디오가 11억 뷰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4번째다.

방탄소년단 'MIC Drop' 뮤직비디오 11억뷰 이미지. 빅히트 뮤직 제공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이 버전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자리했다.

뮤직비디오엔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다.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BTS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 등이 큰 화제를 모았다.

BTS는 이로써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14억 뷰, ‘DNA’와 ‘다이너마이트’는 13억 뷰, ‘페이크 러브’와 ‘아이돌’은 10억 뷰를 넘어섰다. ‘피 땀 눈물’은 8억 뷰, ‘불타오르네’는 7억 뷰, ‘쩔어’ ‘세이브 미’ ‘버터’는 각 6억 뷰를 기록했다. ‘봄날’ ‘온’ ‘라이프 고스 온’은 4억 뷰를 돌파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