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이 버전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자리했다.
뮤직비디오엔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다.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BTS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 등이 큰 화제를 모았다.
BTS는 이로써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14억 뷰, ‘DNA’와 ‘다이너마이트’는 13억 뷰, ‘페이크 러브’와 ‘아이돌’은 10억 뷰를 넘어섰다. ‘피 땀 눈물’은 8억 뷰, ‘불타오르네’는 7억 뷰, ‘쩔어’ ‘세이브 미’ ‘버터’는 각 6억 뷰를 기록했다. ‘봄날’ ‘온’ ‘라이프 고스 온’은 4억 뷰를 돌파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