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태권트롯맨 ‘나태주’와 함께 저소득 여학생 돕는 기부 챌린지 진행

입력 2021-12-09 15:12
가수 나태주가 각종 여성 용품이 담긴 '동백꽃 선물함'을 들고 서 있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개발기구 굿피플(회장 최경배 장로)이 9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 ‘KBS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 나태주와 함께 착한 챌린지 ‘뽕디스파뤼’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뽕디스파뤼는 트로트 가수들을 초대해 그들의 팬들과 함께 주어진 미션에 도전하며 기부를 이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가수 김종민, 이찬원이 진행한다.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인 나태주는 가창력과 발차기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은 트로트 가수다. 나태주는 이날 팬들과 소통하며 노래방 미션 등 각종 게임을 수행해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굿피플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저소득 여학생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캠페인 ‘동백꽃 선물함’에 사용할 예정이다. 동백꽃 선물함 캠페인은 “그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의미가 있는 동백꽃처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여학생들이 건강하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동백꽃 선물함에는 여학생들에게 필요한 위생용품, 파우치, 기초화장품 등이 담겨있다.

착한 챌린지는 굿피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기후원 참여자에게는 한정판 사진 카드를 비롯해 나태주와 기부자의 이름이 새겨진 후원증서를 전달한다.

굿피플은 이번 나태주 편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새로운 트로트 가수와 함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