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민들 힘으로…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입력 2021-11-02 14:28
국민DB

대구시는 자원봉사 정보 공유와 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4일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제15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 구·군자원봉사센터, 대구기업자원봉사협의체가 주관하는 제15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는 ‘행복 대구! 자원봉사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삼았다. 위드 코로나 일상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들을 위해 행사를 온택트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구자원봉사박람회’ 유튜브와 ‘같이봉사’ 앱을 통해 식전영상과 공연, 개막식, 자원봉사 프로그램(6개) 등이 실시간 방송된다.

자원봉사활동 수요처를 소개하는 ‘자원봉사 콜센터’, 재능공연봉사단의 경연대회 ‘재능봉사 한마당’, 할인가맹점 업체 도시락(런치박스)과 함께 ‘자원봉사 경험담 토크쇼’, 시민들과의 실시간 채팅 ‘온라인 참여게임’, 재활용 가죽을 활용한 제작체험활동 ‘우리가 자원봉사’, 기후대응을 주제로 ‘안녕, 캠페인! 릴레이 자원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12일까지 대구시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의 기후대응 온라인 자원봉사교육을 이수하고 주위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우리동네 줍깅) 증명자료와 자원봉사박람회 유튜브 시청 인증샷을 대구시자원봉사센터에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 2시간 인정된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