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는 채널 AXN아시아와 리얼리티 여행 프로그램인 ‘내 고향은 G.O.A.T.’를 공동 제작, 다음달 4일부터 채널 AXN아시아를 통해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명인을 통해 그들의 고향을 탐험하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목적지(G.O.A.T.· Greatest Of All Time)로 만든다는 취지에서 제작,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한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11월 4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첫 방송되며, 매주 목·금요일 오후 8시 30분 (필리핀 현지시간) AXN아시아를 통해서 방영되고, AXN아시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채널 AXN코리아에서는 11월 13일 방영된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팜팡가, 라 유니온으로 향하는 길고 매력적인 도로 등 출연진들의 고향을 재미있고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프로그램 출연진들은 자신의 고향을 직접 찾아가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코로나19로 바뀐 뉴 노멀 시대에 필리핀을 여행할 때 안전하고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 미스 월드인 메간 영과 배우 미카엘 다에즈 커플은 두 번째 결혼기념일을 맞이해 메간의 고향인 잠발레스로 향한다. 인근 팜팡가와 딸락을 방문해 지역의 흥미로운 역사와 맛있는 음식들을 맛본다. 클라크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잠발레스는 망고와 피나투보 산 등 바다와 화산으로 유명한 청정지역이다.
또 농구 수퍼 스타 마크 핀그리스는 동료 선수인 JC 인탈, 제이제이 헬터브랜드, 리코 마이어호퍼와 함께 모토 바이크를 타고 고향인 판가시난을 지나 라 유니온의 가장 아름다운 장소까지 이동하면서 모험 가득한 여행을 할 예정이다. 특히 라 유니온 지역은 필리핀 최북단 일로코스에 자리한 곳으로 길게 뻗은 도로와 함께 아름다운 등대로 유명하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지역 사회의 유대감이 강한 출연진들의 시각으로 필리핀 곳곳을 더욱 재미있게 여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KC 글로벌 미디어 아시아’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인 조지 치엔은 “집에 머무르며 여행에 대한 우리의 욕구는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유명인들의 고향을 직접 찾아가서 필리핀의 아름다운 지역들을 발견하는 등 시청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 AXN아시아는 ‘KC 글로벌 미디어 아시아’에 속해 있는 영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채널로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ANIMAX를 비롯해 한국어 방송 채널 ONE 등 동남아시아 및 한국에서 프리미엄 유료 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내 고향은 G.O.A.T.’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 (www.axn-asia.com/MyHometownIsG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