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직관성 높인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입력 2021-10-10 11:28

엔진 개발사 유니티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8일 공개했다. 유니티 큐브 및 워드마크 리뉴얼, 신규 3D 로고 디자인이 그 대상이다.

20여년 전 설립 당시 인디 게임 분야에서 사용하는 하나의 제품만을 제작하던 유니티는 현재 50개가 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분야가 주력이었으나 이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백만 명의 개발자, 크리에이터, 운영자를 지원하는 회사가 됐다.


유니티는 이같은 성장세에 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니티는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토대로 제품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예정이다. 유니티 사용자는 필요한 제품을 쉽게 식별하여 검색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유니티가 보유한 다제품 생태계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며 “다방면으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방향성을 나타낸다.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게 성장하는 유니티의 미래를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