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저서 ‘선거실패, 국가실패’ 소개

입력 2021-08-27 17:58
조광한 남양주시장. 남양주시 제공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은 지난 26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저서 ‘선거실패, 국가실패-나의 꿈, 강국부민(强國富民)’을 소개했다.

조 시장은 출판기념회를 대신해 정치 관련 내용을 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에 출연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조 시장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자신의 SNS를 통해 선거의 중요성, 지도자의 덕목, 포퓰리즘의 위험성 등을 동서양의 역사적 사건과 함께 설명한 20여 개의 글을 모아 이번에 책을 발간했다.

이날 생방송에서는 책 소개뿐만 아니라 조 시장과 친분있는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이 찾아와 방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김종민, 이원욱, 박재호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정대철 전 대표, 이종찬 전 국정원장이 방문했으며 최운열, 박광온, 이광재, 고용진, 김교흥, 이개호, 양기대, 김민철 국회의원들은 직접 방송에 출연해 조 시장과의 인연을 소개하고 선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을 확인했다. 또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방문해 깜짝 인터뷰를 갖기도 했다.

조 시장은 방송에서 “국가의 성공과 실패는 정치제도에 따라 명운을 달리했다. 편협하고 난폭한 지도자가 선출됐을 때, 그 폐해가 국민께 고스란히 전달된 역사를 되짚어봐야 한다”며 내년 선거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조 시장은 “직접 출연해주신 전현직 국회의원, 지인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자신의 꿈, 강국부민을 만들기 위해 이 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히고 “방송을 보며 응원해주신 시청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