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그룹 라엘, 입시 관련 서적 잇따라 출간

입력 2021-07-20 15:54

교육 기업 커뮤니케이션 그룹 라엘에서 대학 입시 관련 서적 두 권을 연이어 출간했다.

커뮤니케이션 그룹 라엘 산하 교육 기관인 입시동행 라엘 박정우 대표가 집필한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학생부 종합 전형 처방전’,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최윤정 대표가 집필한 ‘대입 면접이 쉬워지는 스피치 공식’인데 두 책 모두 대학 입시에 관련된 책으로 체계적인 대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대입 전략서이다.

입시동행 라엘 박정우 대표는 17년간 학원 원장, 대학교수, 입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교육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교육 전문가이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온라인 기반 입시, 학습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해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제15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을 받기도 했다.

입시동행 라엘 박정우 대표는 “이번에 집필한 책은 대학 입시에 대한 저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이 책을 읽고 그대로 실천한다면 학생 스스로 학생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입시 전략도 손쉽게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입시동행 라엘 자매 교육 기관인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최윤정 대표의 ‘대입 면접이 쉬워지는 스피치 공식’을 함께 읽는다면 대입 합격의 문이 활짝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최윤정 대표는 SBS에서 10년간 기상 캐스터로 근무한 방송인 출신으로 지난 2016년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을 개원해 스피치, 면접 등의 소통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일경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600여 명의 수험생들을 합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20가지의 스피치 공식을 개발했고 그 내용을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최윤정 대표는 “직접 경험한 일인데도 제대로 말을 못 해서 면접을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많은 학생들을 만났다. 이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어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피치 공식을 만들었다. 어려운 수학 문제도 공식이 있으면 쉽게 풀 수 있듯이 어려운 면접도 스피치 공식이 있으면 쉬워질 것”이라며, “이 책이 고3 수험생에게 면접 자신감을 심어주는 든든한 실용서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정우 대표의 입시동행 라엘과 최윤정 대표의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은 매년 대입 수시 기간에 콜라보레이션 교육을 시행해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입시 컨설턴트, 대학교수, 방송인, 기자, 방송 작가 출신 라엘의 강사들이 연합해 수시 합격 컨설팅, 자소서 지도를 비롯해 전략적인 면접 답변 작성 및 스피치, 보이스 교육을 시행하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