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가상현실 세계에서 교육의 몰입도를 높이고 입사 동기와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LG디스플레이의 메타버스 교육장은 국내 4개 사업장을 구현한 1개의 ‘메인홀’과 5개의 ‘그룹홀’, 8명으로 구성된 25개 팀의 ‘팀홀’ 등 3단계 네트워킹 공간으로 구성됐다. 약 200명의 신입사원은 본인의 아바타로 주요 사업장을 다니며 동기들과 화상으로 소통하고, 미션과 게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육 후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91%의 신입사원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이 동기간 네트워킹에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채용하는 900여명의 신입사원에게 8회에 걸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제공하고, 사내 임직원 교육과 채용 프로그램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양한주 기자 1wee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