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정직한 사회 만들어요”

입력 2021-07-04 22:39 수정 2021-07-04 22:47
정직 UCC 전국공모전 수상작(대상, 과학기술정부 장관상) 한국정직운동본부 제공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 박경배), KBS미디어(사장 문보현),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는 ‘제13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시상식은 12월 4일 오후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시상식도 준비하고 있다.


정직 인성 가치와 디지털 시민 의식을 주제로 30초에서 3분 이내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UCC 공모전은 유치원생을 비롯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 의식 향상 방안을 담은 내용 등이다.

입상자에게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 등이 주어진다.

한국정직운동본부, 클린콘텐츠 공모전, KBS 등의 사이트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ucc@cleancontents.org)로 보내면 된다.

박경배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는 “13회 공모전은 정직 인성과 디지털 시민 의식을 메인 주제로 삼았다”며 “우리 사회에 정직 가치와 디지털 시민 의식이 확산돼 신뢰하고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