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현 (사)남광선교회 이사장은 선교사역을 효율적으로 감당하기 위해 2011년 12월 15일 남광선교회를 조직하고 사단법인으로 등록하여 남아프리카공화국, 모잠비크, 키르키르스탄, 필리핀등 전 세계적으로 교회 개척, 교회 수리및 선교사 지원등 선교사역을 12년째 담당하고 있다. 또한 기독교 엘리트 양성을 위해 서울 신학대학교를 비롯해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연세대학교, 서울 여자 대학교등 여러 기독교 학교에 20여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김용현 (사) 남광선교회 이사장은 "코로나 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힘든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사역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2장 1-4절 말씀을 보면 , 오순절날 마가다락방에서 120명이 모여 기도할때 갑자기 하늘로부터 바람같은 소리가 나고 성령 충만해졌습니다. 성령이 오시자 그들은 새로운 힘을 얻었고, 그들에게 삶의 목적과 담대함이 생겼습니다. 성령은 우리를 영적으로 살게 만들어 주시고 주의 말씀을 깨달아 알게 하시고 ,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초등학교 다니던 12살때 어머니의 사망으로 고생하며 젊은 시절을 살다가 25세때 예수님을 영접하고 50년째 신앙생활을 통해 , 영적으로 살게 하시고, 직접 체험한 예수님을 전하라는 성령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세계에 복음을 전하는 (사) 남광선교회를 만든것이 12년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사) 남광 선교회의 사업 내용은
(0) 선교방송과 선교사 해외 파견 활동지원
(0) 북방선교와 땅끝선교 관련 선교활동 지원
(0) 북방선교와 땅끝선교를 위한 제반 신학교육 관련 지원활동
(0) 국내외 사회발전을 위한 봉사와 구제활동지원 국제 연합체와
(0) 본회 회원의 신앙과 선교사 파송 교육훈련및 상호간의 교제활성화
(0) 청소년 성경학교 , 고아원, 양로원 , 복지병원 , 학교선교사업 활동에 지원
(0) 세계 각지의 낙후지역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활동
(0) 본회 회원은 비젼과 사명을 사람들을 성숙시켜 성경적 공동체를
이루게 함으로 예수의 헌신된 리더가 되게 지원
(0) 기타 본회 의결기관에서 결의된 사항들 입니다.
김창길 박성자 남아프리카공화국 모잠비크 선교사는 "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배후에서 (사)남광선교회 김용현 이사장님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셔서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주님의 이름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김창길 선교사는 2018년 5월 뇌하수체 종양수술을 하였고, 2019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예배당 공사중 지붕에서 떨어져 고관절이 부려져 인공관절을 삽입했습니다. 박성자 모잠비크 선교사는 폐질환을 얻어 폐쇄성 폐질환과 기관지 확장증으로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 어려운 상황을 아시고 (사)남광선교회 김용현 이사장님께서 치료비를 부담해주시고, 사역의 원활함을 위해 차량 구입 (약 5천만원 상당)을 지원해 주시고, 매월 200불씩 후원해 주십니다 . 또한 식수를 구하기가 어려운 남아프리카공화국, 모잠비크 낙후된 지역에 우물 파주기 사업에도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한국교회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사)남광선교회 김용현 이사장님의 기도와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김용현 (사)남광선교회 이사장은 몇년전부터 한국 신학 발전과 목회 사역의 협력을 위하여 목동포럼을 창설하여 세미나를 개최하는등 목회자들의 목회 협력과 신학자들의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김용현 목동제일교회 명예장로는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며 하나님의 복음이 땅끝까지 전달되도록 이 시대의 필요한 선교 사역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강민석 선임기자 minse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