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탑(대표 노지태)이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 소식을 알리며 주목받고 있다. 고객 편의 향상, 정직하고 공정한 거래 등 휴대폰 매매 서비스 차별화를 도모하며 브랜드 대상 영예를 차지한 것이다.
㈜폰탑은 여러 지역 코드를 보유한 가운데 전국 휴대폰 가격을 데이터화하여 매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모든 통신 기업 요금을 비교하여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언택트(Untact) 서비스로 간편 상담 후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 가운데 ㈜폰탑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폰탑관리시스템'이다. 휴대폰 개통 시점부터 사용 만료 후 재구매하는 시점까지 불필요한 요금을 개선하고 바로잡는 지속적인 고객 관리 형태의 서비스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차지한 ㈜폰탑은 서비스 가치와 신뢰도, 인지도, 기술력, 소비자의 선호도, 지속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은 한국인기브랜드가 주최하고 ㈜WORD-I가 후원하는 어워드로 기업에게 명예를,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매년 각 분야 별 접수를 받아 후보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각 업종, 분야 특징에 맞는 맞춤형 심사를 진행해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폰탑 관계자는 "단순히 휴대폰을 매매하는 서비스 차원에서 탈피하여 고객 개통 시점부터 약정 만료 후 재구매까지 평생 관리하는 개념의 서비스를 도입, 실천하는 것이 강점"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