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눈 앞에서 체험’ 스마트테크 코리아 개막

입력 2021-06-23 13:33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참가자들이 로봇팔을 활용해 치킨을 튀길 수 있는 '디떽:로봇치킨'을 관람하고 있다.

첨단기술 융복합 비즈니스 전시회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스마트 홈,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스토어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첨단기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커피를 제조하는 로봇을 관람하고 있다.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한 참가자가 VR기술을 활용해 드론 투어를 하고 있다.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한 관계자가 골프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연습을 하고 있다.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한 참가자가 AI 안면인식 성인인증을 통한 주류 구매를 체험하고 있다.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천영석 트위니 대표이사가 대상추종로봇을 시연하고 있다. 대상추종로봇을 활용해 무거운 짐을 손 대지 않고 옮길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킨 튀기는 로봇, 얼굴인식을 통한 성인인증, 자율주행로봇 등이 눈길을 끌었다.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참가자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VR, AR,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오는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한결 기자 alwayssam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