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선보인 맥도날드의 ‘더 BTS 세트’가 국내에서만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 버거 없이 사이드 메뉴로만 구성된 세트가 단기간에 판매량 100만개를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맥도날드는 23일 더 BTS 세트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12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누적 판매량은 더 BTS 세트가 출시된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집계한 결과다. 이 기간 ‘맥너겟’의 국내 일평균 판매량은 더 BTS 세트 출시 전 4주간의 일평균보다 250%나 증가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일 세트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인 수치”라며 “1주일 정도 판매 기간이 남은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찾아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 BTS 세트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스루 등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판매된다.
더 BTS 세트는 방탄소년단의 가세로 큰 화제를 모았다. 세트는 맥너겟 10조각과 감자튀김, 음료,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버거가 세트에 포함되지는 않았으나 방탄소년단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됐다는 점도 인기몰이 요인으로 작용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