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랜더스 라거 출시

입력 2021-06-11 16:48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편의점 이마트24가 신세계 그룹 야구팀 SSG랜더스와 연계한 맥주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24 수제 맥주 제조 업체인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손잡고 'SSG랜더스 라거'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르면 다음 달 시중에 풀릴 것으로 예상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SSG랜더스 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아려졌다. 앞서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SSG랜더스 전신인 SK와이번스를 인수하고 “유통과 야구를 연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혀왔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중심 타선인 최정, 추신수, 로맥, 최주환의 이름을 따 ‘최신맥주’ 상표권을 출원하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소셜미디어에 자신의 얼굴 캐리커처가 들어간 맥주·소주·와인 제품을 잇달아 올리고 구단주 맥주·소주·와인으로 이름 붙였다.

정 부회장은 이미 오래전부터 주류 사업에 관심을 보여왔다. 2008년에는 자회사 신세계엘앤비(L&B)를 만들어 와인을 공급했고, 2014년에는 수제맥주 전문점 데블스도어를 열어 운영 중이다. 2016년엔 185억원을 들여 제주소주를 인수해 푸른밤 소주를 내놓기도 했다. 다만 제주소주는 수익성 악화 탓에 올해 3월 사업이 중단된 상태다.

이택현 기자 alle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