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 개최

입력 2021-06-08 08:11

서울시립대학교는 6월 7일(월)~8일(화) 양일간 코로나 19 장기화로 취업 준비가 막막한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투데이> 행사를 교내 전농관 카페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 미래지원센터(센터장 김종겸)가 학생 홍보 패널 ‘스타터’와 함께 기획했다 취업역량개발모델을 소개하고 각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즉석 상담 부스>, MBTI(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자기 보고식 성격유형 지표) 검사를 하고 안내해주는,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 면접 등 취업 상담을 위한 <전문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미래지원센터 홍보패널 스타터는 학생미래지원센터의 홍보를 위해 서울시립대 재학생 총 10명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이들은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학생들이 학생미래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소식을 전달하고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창구 기능을 하고 있다.

구자용 학생처장(환경공학부 교수)은 “본 행사를 통해 취업준비로 많이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학교가 여러분의 취업과 미래를 위해 응원하고 힘껏 지원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기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