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후 4일 만에 2억뷰를 달성했다. 종전 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보다 빠른 속도여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BTS 신곡인 ‘버터’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25분쯤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섰다. 이 뮤직비디오는 한국시간으로 지난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됐고, 4일 1시간여 만에 2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종전 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의 2억뷰 달성까지 걸린 시간을 갈아치운 자체 신기록에 해당한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앞서 BTS 신곡 ‘버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집계를 기준으로 24시간 만에 1억820만 뷰를 달성해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
▶